MS, 액티비전 블리자드 인수완료!Xbox 게임패스 추가는 내년 부터.. Magazine - 지티기어
현재 위치

Magazine

매거진게시판

게시판 상세
MS, 액티비전 블리자드 인수완료!Xbox 게임패스 추가는 내년 부터..

 


지난 13일, 영국 경쟁시장청(CMA)가 마이크로 소프트의 액티비전 블리자드 인수를 승인함으로써 687억달러(한화 약 82조)에 달하는 글로벌 대기업간의 M&A 빅딜이 성사되었습니다.


가장 큰 걸림돌이었던 CMA의 클라우드 우려안을 위해서, 유비소프트에게 액티비전 블리자드 게임에 한하여 비EU 지역 클라우드 게이밍 유통 권리를 15년간 양도하는 계약을 체결했고 최종적으로 2023년 10월 13일 CMA의 승인을 받은 후 당일 인수가 마무리 되었습니다.




인수가 된 13일 Xbox 는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 Xbox 게임 스튜디오에 액티비전 블리자드 킹의 합류를 트레일러를 통해서 알렸습니다. 트레일러에서는 이제는 함께, 가족이 되었다는 내용을 메세지를 각 회사를 대표하는 게임들과 게임 캐릭터들이 나와 흥미롭게 알려주고 있습니다.


마이크로 소프트의 액티비전 블리자드가 인수가 마무리되었고, 대대적으로 발표도 되었지만 게이머들이 당장에 체감하기는 어느 정도 시간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. 필 스펜서 MS 게이밍 CEO가 액티비전 블리자드 게임을 Xbox 게임패스를 통해서 올해 안에는 선보이지 않을 것이라고 지난 17일 미국 The Verge를 통해서 보도했습니다. 이는 Xbox 게임패스를 이용하는 유저들에게 다소 아쉬울 수 있겠습니다.


앞으로 2024년 많은 이슈와 우려가 담겼던 마이크로 소프트와 액티비전 블리자드가 합병이 됨으로 써 생겨날 일들이 긍정적이든 부정적이든 여러면에서 게이머들에게 영향을 줄 것이라고 보기에 앞으로의 행보를 계속 지켜봐야겠네요!

게시글 신고하기

신고사유

신고해주신 내용은 쇼핑몰 운영자의 검토 후 내부 운영 정책에 의해 처리가 진행됩니다.

첨부파일 thum_ms.png
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.
댓글 수정

비밀번호 :

/ byte

비밀번호 : 확인 취소